오는 3월 서울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를 영구적인 핵 안보체제로 운용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한국 측 6자회담 차석대표인 조현동 한국 외교통상부 북핵외교기획단장이 오는 23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합니다.
국제적십자위원회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위해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 사이의 정전 협상을 중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예멘 남부의 반정부 지역에서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20일, 투표소 한 곳이 폭파되고 인근 지역에서 총격전이 벌어져 정부군 한 명이 살해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권 주자인 릭 샌토럼 후보의 지지세가 미트 롬니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일랜드를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부주석이 유로화와 유로화 사용국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 대표단이 이틀간 이란을 방문한 가운데, 핵의 군사전용 가능성 규명에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버마 민주화 야당 지도자, 아웅 산 수치 여사가 이끄는 민주주의 민족동맹, NLD에 대한 선거운동 제한이 완화됐습니다.
국제사회에서 중국의 탈북자 북송 중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지만, 중국 외교부는 기존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백령도와 연평도 등에서 한국 해병대가 해상사격훈련을 실시했지만, 우려했던 북한의 도발은 없었습니다.
미국 국무부의 글린 데이비스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중국 베이징에서 미-북 고위급 대화를 한 뒤인 오는 25일 방한한다고 한국 외교통상부가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남서부 칸다하르에서 20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경찰관 1명이 숨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