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휴전 중 정부군 헬기 격추 9명 사망


지난 3일 우크라이나 동부 슬로뱐스크에서 비행 중인 우크라이나 육군 헬기. (자료사진)
지난 3일 우크라이나 동부 슬로뱐스크에서 비행 중인 우크라이나 육군 헬기. (자료사진)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24일 정부군 헬리콥터가 친 러시아 분리주의자들에 의해 격추돼 또 다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 정부는 일방적인 휴전을 선포하고 반군도 이를 수용한 상태에서 양측간 대화가 시작된 지 하루 만의 일입니다.

우크라이나 정부군 대변인은 이날 아군 헬리콥터가 동부 슬로비안스크 근처를 비행하던 중 반군에 의해 격추됐다며 그 안에 탑승하고 있던 장병 9명은 모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의 평화안 발표에 따라 지난 20일 오는 27일까지 일주일 간 휴전이 선포돼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정부가 먼저 휴전 약속을 어기고 슬로비안스크에 병력을 파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앞서 같은 날 러시아 의회에 러시아 군의 우크라이나 파병 결의안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그러나 러시아는 여전히 우크라이나 내 러시아인들 뿐 아니라 러시아를 지지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을 계속 보호할 것이라고 밝혀 주목됩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