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영국 런던의 코번트리 병원에서 90세 여성 마거릿 키넌을 시작으로 화이자-바이오엔텍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진행됐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델라웨어 윌밍턴 퀸스 극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대응 팀을 소개했습니다.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처음 발병한 지 일 년이 된 가운데, 세계 각국에선 급증하는 재확산에 대응해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20. 12. 8

1
영국 런던의 코번트리 병원에서 의료진이 영국에서 처음으로 화이자-바이오엔텍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맞은 90세 여성 마거릿 키넌에게 박수를 치고 있다.

2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런던의 가이스 병원에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텍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3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델라웨어 윌밍턴 퀸스 극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대응 팀을 소개하기에 앞서 연설하고 있다.

4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의 주택가에서 대규모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5
이탈리아 베니스의 홍수 사태로 세인트 마크 광장이 물에 잠겼다.

6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불우아동들에게 장난감을 기부하는 '토이즈 포 토츠(Toys for Tots)' 행사가 열린 워싱턴의 아나코스티아 볼링 합동 군사 기지에서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연설하고 있다.

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처음으로 발병한 지 1년이 지난 중국 우한시의 시장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