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설 연휴 ‘춘제’ 대이동 시작


14일 중국 베이징의 기차역에서 춘절을 맞아 고향으로 이동하려는 탑승객들이 로비에 대기하고 있다.
14일 중국 베이징의 기차역에서 춘절을 맞아 고향으로 이동하려는 탑승객들이 로비에 대기하고 있다.

중국에서 전통 설날인 ‘춘제’를 맞아 중국 내 인구 대이동이 시작됐습니다.

중국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이어지는 춘제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이들을 위해 14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철도 도로 등의 교통량이 급증하는 이른바 ‘춘윈’이 시작됐습니다.

중국 당국은 연인원 기준 90억 건가량의 여행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수치인 84억 건보다 증가한 것입니다.

이 가운데 차량을 이용한 이동이 72억 건으로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열차와 항공편을 이용한 여행이 그 뒤를 이을 것으로 교통 당국은 예상했습니다.

또한 춘윈 첫날인 14일 중국 내 총 여행객 수는 차량편 이용객이 1억5천952만 건, 철도 이용객이 1천30만 건, 항공편 204만 건, 선박편 53만 건 등 총 1억7천239만 건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춘윈 기간 동안 중국 내 인구 대이동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인구 이동이라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앞서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유네스코)는 지난달 중국 춘제를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