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국방부장 "핵무기 능력 큰 진전"


웨이펑허 중국 국방부장이 12일 '샹그릴라 대화'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
웨이펑허 중국 국방부장이 12일 '샹그릴라 대화'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

웨이펑허 중국 국방부장은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안보회의 '샹그릴라 대화'에서 중국이 새로운 핵무기 개발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웨이 부장은 기자들에게, 중국은 50년 동안 핵 능력을 개발해왔으며 큰 진전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핵무기는 자국 방어를 위한 것이며 선제 사용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이완 문제와 관련해 웨이 부장은 이날 본회의 기조연설에서, 중국은 타이완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웨이 부장은 미국을 겨냥해, 어떤 국가는 타이완 문제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저버리고 타이완 분열 세력의 잘못된 행동을 지지하고 있으며, 일방적인 국내법을 이용해 다른 나라 내정에 간섭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날(11일)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기조연설에서 타이완에 대한 중국의 무력 시위를 강력히 비판하고, 미국은 타이완 해협의 평화와 안정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현상 변경 시도도 단호히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