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베이징 올림픽 참석" 시진핑에 확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 모스크바에서 시진핑(오른쪽 화면) 중국 국가주석과 화상으로 회담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 모스크바에서 시진핑(오른쪽 화면) 중국 국가주석과 화상으로 회담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15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화상 회담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스포츠와 올림픽 운동을 정치화하는 것에 반대하는 것을 포함해 국제 스포츠 협력 현안에 있어 서로를 지원해 왔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가장 높은 수준으로 개최될 것이며 중국이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시진핑 주석은 중국의 핵심 이익을 지지하는 것에 대해 푸틴 대통령을 칭송했다고 러시아 대통령궁은 밝혔습니다.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최근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외교적 보이콧은 정부 사절단이나 대표를 올림픽에 보내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최근 푸틴 대통령과의 화상 회담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러시아를 강력하게 제재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그는 이어 110여 개 국이 참가한 민주주의 정상회의를 주관했고, 여기에 중국과 러시아는 초청하지 않았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최근 몇 년간 미국의 국제적 지배력에 맞서 상호 협력해 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