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르셀로나 차량테러 용의자 추적...14명 사망


1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응급요원들이 차량 돌진 테러로 부상한 희생자들을 부축하고 있다.
1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응급요원들이 차량 돌진 테러로 부상한 희생자들을 부축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어제(17일)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14명이 숨지고 적어도 100명이 다쳤습니다.

어제 사건은 오후 5시 무렵 흰색 밴 차량이 바르셀로나 구 시가지에서 갑자기 보도에 있던 시민들을 향해 돌진하면서 발생했습니다.

밴 차량 운전자는 군중들을 차로 친 직후 현장을 빠져나와 차량을 버리고 도주했습니다.

당국은 현재 운전자를 수배 중인 가운데 경찰은 어제 용의자 2명에 이어 오늘 세 번째 용의자를 체포했습니다.

바르셀로나 테러 몇 시간 뒤 스페인 남부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또다른 차량이 거리의 시민들에 돌진했습니다. 경찰은 가짜 자살폭탄 벨트를 메고 있던 용의자 5명을 사살했고, 이 과정에서 민간인 6명과 경찰관 한 명이 다쳤습니다.

카탈루냐 자치정부의 호아킴 포른 내무장관은 두 사건이 연계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들이 전날(16일) 발생한 주택가 폭발 사고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졌는데, 경찰은 주택 내부에서 테러 공격에 쓰기 위한 폭발물을 만들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