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면서 민주당에 투표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압수 문건에 대한 특별조사관 임명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지난달 고용건수가 전달에 비해 줄었지만 여전히 견고한 상태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퇴임 후 700쪽이 넘는 기밀문건을 자택에 가져간 사실이 공개됐습니다. 뉴욕주 예비선거에서 현역 하원의원 두 명이 패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미국인의 가치관에 변화가 있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공화당 내 대표적인 반트럼프 인사로 꼽히는 리즈 체니 하원의원이 16일 열린 와이오밍주 예비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를 받은 후보에게 패했습니다. 체니 의원은 4선 도전은 불가능하게 됐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싸움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반대하는 리즈 체니 공화당 하원의원이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실시된 당내 경선에서 패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내 대표적 '반트럼프' 인사인 리즈 체니 하원의원이 경선에서 패배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틱톡과 페이스북 등 주요 소셜 미디어 그룹들이 잘못된 정보의 전파를 막는 조처에 나서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 외압 사건에 관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최측근인 루돌프 줄리아니 변호사가 수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16일 와이오밍과 알래스카주에서 예비 선거가 열리는 가운데, 리즈 체니 공화당 하원의원의 당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상당수 지역에서 교사 인력이 부족한 가운데, 충원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처음으로 수도 워싱턴 DC를 방문해 2020년 대통령 선거가 ‘부정선거’였다고 또다시 주장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대선 결과를 뒤집기 위해 불법 행위를 벌였을 가능성에 관해 법무부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024년 대선 출마에 관해 이미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례를 번복한 후 여론은 낙태 찬반 두 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40%는 대법원 결정에 강하게 반대한다고 답했습니다. 정치권은 낙태할 권리를 11월 중간선거의 쟁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7일 미국 내 7개 주에서 예비 선거가 치러진 가운데, 캘리포니아주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토안보부가 국가테러경보를 발령하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최고경영자(CEO)와 직원 간 임금 격차가 더 벌어졌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