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코로나 확진 후 입원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흘 만에 백악관에 복귀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부재자 투표에 증인 서명 제도를 다시 시행하도록 연방 대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음주로 인한 여성 사망률이 크게 늘었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두 후보는 더 많은 ‘선거인단(Electoral College)’을 확보해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모든 힘을 쏟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는 선거인단이 대통령을 뽑는 체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대통령 선거인단’ 일곱 번째 시간으로 선거인단 투표 결과에 대한 ‘이의 제기’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를 받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입원 나흘 만에 퇴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측근의 감염이 확산되는 가운데, 다음주 열릴 2차 TV토론 등 대선 일정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다음 달 3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일부 주에서는 조기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조기 투표율이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입원 치료를 받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5일 자신이 퇴원 계획을 직접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오후 6시 30분경 월터 리드 군병원을 떠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진영이 막바지 선거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두 후보는 더 많은 ‘선거인단(Electoral College)’을 확보해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모든 힘을 쏟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는 선거인단이 대통령을 뽑는 체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 대선 ABC’, 오늘은 ‘대통령 선거인단’ 여섯 번째 시간으로 ‘선거인단 투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입원 중에, 지지자들을 위해 ‘깜짝 외출’을 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9개월 일정으로 개원합니다. 신규 고용이 석 달째 둔화세를 이어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를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의료진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측근과 공화당 인사들 사이에서 코로나 확진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미 상원이 2주일 간 모든 일정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날 입원 당시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호전됐다면서 앞으로 며칠이 진정한 시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군 병원에 입원한 후 처음 어제(2일) 밤 트위터에 짧은 글을 올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대책본부를 이끌고 있는 빌 스테피언 본부장도 어제(2일) 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대선에 미칠 여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