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7일 서울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 비핵화를 위한 공조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한의 비핵화를 강력히 촉구하고, 그 때까지 최대의 제재와 압박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한 FTA 개정 필요성도 언급했습니다.
한국 국민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한국 방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는 대규모 환영 행사와 반대 집회가 함께 열렸고,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모든 일정을 상세히 전했습니다.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에 이어 한국과 중국을 차례로 방문합니다. 한국과의 FTA 개정, 중국과의 무역 불균형 개선도 주요 의제 로 다뤄질 전망입니다.
미국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가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호위함과 인도 해군과 함께 동해상에서 공동훈련을 했다고 일본 자위대가 오늘(7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방한을 앞두고 청와대가 '국빈 맞이'에 분주한 가운데, 서울 곳곳에서는 찬반집회가 열렸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정권을 “문명 세계에 대한 위협”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6일 정상회담에서 북한 정권의 핵·미사일 위협을 끝내기 위한 최대의 압박을 지속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7일 일본에 이어 한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한국의 전직 고위 관리들과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다양한 일정 가운데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방문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이 미-한 동맹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어 트럼프 대통령의 인식 변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취임 후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첫 순방국인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아시아 순방 최고 의제는 북한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아시아 5개국 순방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제 (3일) 경유지인 하와이에 도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부터 이틀간 한국을 방문합니다. 대북 압박 강화와 미-한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일본, 한국, 중국 등 아시아 5개국 순방에 나섰습니다.
미국 전략폭격기 B-1B 두 대가 2일 한반도에 출격해 가상 공대지 폭격훈련을 했다고 미-한 양국군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