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31개 성과 직할시 가운데 북한과의 교역액이 가장 많은 곳은 동북 3성의 하나인 랴오닝 성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 전문가들은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가 현 오바마 행정부의 ‘전략적 인내’ 정책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북 접근법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북한 개성공단이 폐쇄될 당시 상태 그대로 약 9개월째 방치된 것으로 위성사진에 확인됐습니다.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가 내년 봄부터 대북 라디오 방송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제사회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현재 북한 평양의 상황은 안정적으로 보인다고 최근 북한에 다녀왔거나 체류 중인 외국 전문가들이 전했습니다.
북한이 평양주재 외국 공관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미국의 평균 인터넷 속도보다도 빠릅니다.
한 내 외국인들이 평양 이외 지역에서도 고려링크 서비스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트럼프 당선인이 오바마 행정부의 대북 제재를 유지하면서도, 북한과 협상을 시도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매주 수요일 깊이 있는 보도로 한반도 관련 현안들을 살펴보는 ‘심층취재,’오늘은 최근 미 대통령들의 출범 전후 대북정책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도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초대 내각 구성을 둘러싼 하마평이 무성합니다. 특히 대북 정책 등 미국의 외교안보를 총괄할 핵심 관료 인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말 수해로 폐허가 된 함경북도 일대를 찍은 위성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세계 각국의 탈북민 단체들이 다음주 북한의 자유와 인권 개선을 촉구하는 세계북한자유주간 행사를 개최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