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정당들은 전당대회에 모인 대의원들의 투표로 대통령 후보를 결정합니다. 대의원들은 자신이 대표하는 주나 지역구의 유권자들이 선택한 후보에게 표를 던집니다.
미국 주요 정당의 대통령 후보는 유권자가 직접 선출하는 게 아니라, 전국의 대의원들이 전당대회에 모여서 정합니다. 대의원을 정하는 방식은 니다. 대의원을 뽑는 방식은 각 주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은 국민들의 직접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한 각 주별 선거인단의 간접투표로 선출합니다. 국민 투표에서 앞선 후보가 선거인단 수는 뒤져서 대통령에 선출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미국의 정당들은 전당대회를 통해 각 당을 대표할 대통령 후보를 지목합니다. 보통 주별 경선에서 가장 많은 대의원을 확보한 후보가 최종 후보로 지목됩니다.
1852년 이후 미국의 모든 대통령은 양대 정당인 공화당과 민주당 출신이었습니다. 하지만 군소 정당이나 무소속 후보가 대통령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출 과정은 각 당의 후보를 뽑는 경선으로 시작합니다. 경선은 주 별로 예비선거나 당원대회의 형태로 치릅니다.
미국 대통령 후보들은 지지율 조사를 통해 선거 운동이 효과적인지 판단합니다. TV로 방영되는 후보 토론회는 지지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미국에서 대통령 선거를 치르려면 막대한 선거 자금이 필요합니다. 선거 자금은 개인과 정당, 연방정부 등으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이 되려면 날 때부터 미국 시민으로, 35살 이상에, 최소한 14년 간 미국에 살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