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연패 중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경선을 계속 치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당내에서는 예비후보 사퇴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민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서민 경제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0일 여섯 개 주가 동시 실시한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네 곳을 이겼습니다. 자세한 상황 살펴보겠고요. 뮬러 특검 수사 과정에서 법무부에 제출한, 기밀 대배심 증거를 공개해야 한다는 법원 결정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내 여섯 개 주에서 10일,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를 동시에 치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제 충격에 대비해, 세금 감면 등을 추진하겠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고요.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지지율이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에게 16%P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 백악관 비서실장으로 마크 메도스 하원의원이 지명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최초 여성 대통령’을 꿈꾸던, 민주당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결국 경선을 포기했습니다. 뮬러 특검 보고서의 삭제분 없는 원본을 제출하라고, 연방 판사가 법무부에 명령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슈퍼 화요일(Super Tuesday)’ 결과에 대해, “엄청난 역전극”이 벌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11월 상원의원 선거를 앞둔 각 당 예비선거 결과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4개 주에서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를 동시 진행한 ‘슈퍼 화요일(Super Tuesday)’ 결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남부 지역을 휩쓸었습니다. 하지만 서부 지역에서는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승리했는데요. 자세한 내용과 함께, 향후 경선 전망까지 종합적으로 짚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가 3일 14개 주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른바 ‘슈퍼 화요일(Super Tuesday)’인데요. 이런 가운데, 안보 당국은 외국 세력의 선거 개입을 경고했습니다. 이어서, 대법원이 ‘오바마케어’에 대해 심리하는 소식,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대선 예비선거에서 낙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의 양자 구도로 민주당 대선 경선 윤곽이 잡히고 있습니다. 켄 쿠치넬리 이민국장 직무 대행 지명 절차가 위법이었다고 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 네 번째 일정이 29일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진행됩니다. 지역 정부와 학교 등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비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미 국방부가 인공지능(AI) 관련 윤리 규범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린치(lynch)’ 행위를 연방 범죄로 다루는 법안이 하원에서 통과됐습니다.연방 법무부가 시민권 사기를 조사하는 전담 부서를 만들었습니다.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있는 한 맥주 공장에서 총기 난사로 6명이 숨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5일에 열린 민주당 대선주자 10차 토론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에게 공격이 집중됐습니다. 약 5년 전 흑인교회에 총기를 난사해 사형을 언도받은 딜런 루프가 단식투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방대법원이 남부국경에서 총에 맞아 사망한 멕시코인의 가족이 미국 국경경비대원을 상대로 소송을 낼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