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대규모 사회기반시설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을 비롯해 주말 사이 경선 후보들의 동정 먼저 살펴보고요. 이어서 지난 주 가족계획협회(Planned Parenthood)가 운영하는 진료소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여파가 정치권으로 미치고 있다는 소식과 인기프로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트 선수가 공식 은퇴를 선언한 소식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추수감사절을 끝으로 이른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인들의 연말 쇼핑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인터넷 여론조사가 확산하는 가운데, 이를 둘러싼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아무런 보호자 없이 미국에 불법으로 들어오려다 체포되는 중남미 지역 출신 어린이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행한 주례 연설에서 시리아 난민들을 받아들이자고 촉구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맞아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칠면조 두 마리를 사면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10대 흑인 청년이 백인 경관의 총에 살해되는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미 중부 시카고에서 대규모 항의 시위가 벌어질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 내 무슬림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임신 중 흡연에 노출된 태아는 출생 후 5살이 되어서까지 흡연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국무부가 테러 위협이 고조되자 미국인들에게 여행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특별 연구조직이 미 연방항공국에 무인비행체 관련 권고안을 제출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연방정부가 온실가스를 대폭 줄이겠다는 목표를 다시 발표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금까지 130 명의 목숨을 앗아간 프랑스 파리 테러의 영향으로 미국에서도 테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연방 정부를 불신하는 미국인들의 비율이 크게 늘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노숙자 수가 지난해보다 줄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 연방 상원에서 테러 위협에 대처하는 방안의 하나로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개정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 먼저 보고요. 이어서 최근 몇 년 새 미국에 들어오는 멕시코인들보다 떠나는 멕시코인들이 더 많은 걸로 조사됐다는 소식, 그리고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세계 최초로 유전자변형 연어의 식용 판매를 승인한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시리아 난민수용 제한을 위한 법안 가결시켰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테러 대책 등 미국의 외교안보정책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파리 테러를 계기로 통신 암호화 기술에 관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파리 테러 이후 주요 대선 주자들 가운데 처음으로 공화당의 젭 부시 후보가 국가안보 정책을 발표했는데요. 관련 소식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3잔에서 5잔 정도의 커피가 조기 사망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금까지 129명의 목숨을 앗아간 프랑스 파리 테러의 영향으로 미국 내 많은 주 정부가 시리아 출신 난민들을 받지 않겠다고 속속 선언하고 있습니다. 올해 벌어진 볼티모어 폭동 당시 현지 경찰 당국이 폭동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상으로 얼굴이 망가졌던 전직 소방대원이 안면 이식 수술로 새 삶을 찾았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지금까지 129명의 목숨을 앗아간 프랑스 파리 테러의 영향으로 대선 경선에 나선 후보들의 관심이 시리아 난민 문제로 쏠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세계적인 호텔 업체 매리엇이 스타우드를 인수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회사가 탄생했습니다. 연방 의회 건물 안에 있는 사무실에서 잠을 자는 의원들이 화제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2차 토론회에 관한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최근 인종차별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미주리 대학교가 개교이래 첫 흑인 총장을 임명했다는 소식, 그리고 미국 클리블랜드 병원이 미국 최초로 자궁이식 수술을 하기로 했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