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북한의 5차 핵실험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각계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에서 진행중인 패럴림픽에서 들려온 메달 소식과 함께, 경남 남해에서 발견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마뱀 발자국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주한 일본대사관 인근의 '위안부 소녀상'을 철거하는 문제가 라오스 한일 정상회담에서 거론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입니다. 김해 김씨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된 한국의 성씨 현황, 자세히 살펴보겠고요, 박근혜 대통령이 각계에 보낸 추석 선물 이야기까지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한국의 인구 밀도가 방글라데시와 타이완에 이어 세계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난 '2015인구주택총조사' 결과 살펴보겠습니다. 이어서 한라산의 형성시기를 알아보기 위해 백록담에서 시작된 시추작업 소식과,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올랐다는 이야기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현직 부장판사가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된 사태와 관련해 양승태 대법원장이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올 상반기 한국인이 해외에서 돈을 쓴 액수가 13조6천79억원으로 역대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요, 맥주 수출 역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소식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늦더위로 일교차가 커졌습니다. 국내 1위 해운사인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물류가 압류되거나, 운항 중지를 비롯한 갖가지 혼란이 빚어지는 중입니다. 2016 세계기록총회가 서울에서 개막했고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같은 이름을 가진 서울 시민의 해외송금이 가로막힌 사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배터리 폭발 논란과 관련,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7' 제품을 전량 리콜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 라오스 순방에 나섰고요,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에서 한국이 3대2로 중국을 물리쳤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살펴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서울시가 오늘(1일)부터 지하철 출입구 10m 이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사드' 배치 문제로 중국과의 외교적 긴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 상암경기장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대 중국전이 진행되고요, 장애인올림픽 대표팀이 브라질 리우에 도착했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이웃 일본에 상륙한 10호 태풍 '라이언록'의 영향으로 전국에 강풍과 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들이 지난해 한·일 합의는 헌법재판소 결정 위반이라며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냈고요, 국회의원 배지와 미스코리아 왕관이 등장한 '돌잡이' 신풍속도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내년 정부 예산이 사상 첫 400조원 대에 이르렀습니다. 외국인 유학생 수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돌파했다는 내용을 담은 '교육기본통계'와 함께 음식접대 3만원, 선물 5만원, 경조사비 10만원 이하로 규정한 '김영란법' 시행령이 확정됐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1910년 8월 29일 일본에 국권을 내준 '경술국치일'을 되돌아보는 행사가 전국에서 열렸습니다. '사드' 배치 지역을 놓고 경북 성주군 내 후보지 3곳에서 실사가 진행되고 있고요, 곳곳에서 벼 수확 소식이 들려오지만 쌀이 남아돈다는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초가을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성육아휴직 급여 상한액을 둘째 자녀부터 현행 15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인상하는 저출산 대책이 나왔고요, 태양광 무인기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성층권 비행에 성공했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무더위가 한풀꺾였습니다. 일본이 '위안부 재단'에 내놓은 10억엔을 통해 생존 피해자에 1억원, 사망자에 2천만원씩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정부가 밝혔고요, 두번째 콜레라 환자가 확인됐다는 소식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