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김정남 암살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가 미국의 유명 독립영화제에서 상영됐습니다. 영화는 사건 자체 뿐 아니라 용의자들의 성장 과정과 이들이암살에 가담한 경위 등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북한 축구의 도쿄올림픽 진출이 좌절됐습니다.
IOC는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한 공동개최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북한 여자축구 대표팀이 2020년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출전을 포기했습니다.
세계적인 록밴드 유투(U2)가 최근 서울 공연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타협(compromise)'을 제안하며 한반도 평화를 강조했습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2024년 동계 청소년올림픽의 남북한 공동개최 구상을 밝혔습니다.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신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웹사이트에 최근 몇 년 사이 북한 관광에 대한 내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양 시내 건축물에 대한 사진책을 펴낸 크리스티나 드라픽 사진작가는 평양의 건축물들이 북한의 국가이념인 주체사상에 기반해 조성된 점을 특징으로 꼽았습니다. 또, 김정은 집권 후 현대화 작업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고 VOA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취재한 `뉴욕타임스’ 신문 스포츠 전문 기자 세스 버크만 씨가 ‘남북 여자하키 단일팀’의 에피소드를 담은 책을 펴냈습니다. 버크만 기자를 인터뷰했습니다.
북한 평양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아시아축구연맹(AFC) 축구 결승전 장소가 중국 상하이로 변경됐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남북 축구 경기를 관전하고 보도할 북한 주민들과 언론의 권리를 위해 더 강력히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토마스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밝혔습니다.
현대 축구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무관중, 무중계, 무응원으로 열린 평양의 월드컵 남북 예선전에 대해 국제사회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