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합참의장이 북한을 주요 위협으로 꼽으면서 러시아의 전쟁 수행을 지원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도 북한을 주요 위기 중 하나로 지목하면서 잠재적 위협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고 있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어제(2일) 아시아 지역 안보회의 ‘샹그릴라 대화’에 전격 참석해 국제사회의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오는 15일 스위스에서 열릴 예정인 ‘우크라이나 평화회의’에 불참한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스페인의 프로 축구팀인 레알 마드리드가 독일의 도르트문트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중국 정부가 스위스에서 열릴 예정인 우크라이나 평화회의에 참가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31일 우크라이나에 자국이 제공한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있도록 일부 허용했다고 확인했습니다.
주요7개국(G7)과 한국, 유럽연합(EU), 호주, 뉴질랜드가 31일 우크라이나를 불법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북한의 무기 이전을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미국이 제공한 무기로 러시아 본토 내 목표물들을 공격하는 것을 제한적으로 승인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국방부 수장이 샹그릴라 대화에서 만나 타이완 문제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에 대한 공세를 지원하는 러시아 내 군사 목표물에 대한 미국산 무기 사용을 승인했다고 주요 언론들이 어제(30일) 보도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공격에 사용한 탄도미사일이 북한산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미 정보기관의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과거 북한에서 포착된 탄도미사일과 우크라이나에서 수거된 미사일 잔해 사이에 많은 유사점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우크라이나가 최근 러시아의 핵무기 경보시스템을 공습한 데 대해 미국이 우려를 전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신문이 29일 보도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민주화 운동가 14명에게 유죄가 선고됐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는 것에 대한 미국 정부 입장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월 2일 멕시코 대통령 선거에서 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