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중국의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불참 결정에 대해 왕이 중국 외교부장에게 감사를 표했다고 러시아 외무부가 10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의회 선거에서 극우 정당이 약진하면서 유럽 정치 판도가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최대 정적으로 꼽혀온 베니 간츠 국가통합당 대표가 전시내각에서 탈퇴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9일 공식 취임하고 세 번째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어제(9일) 우크라이나 북동부 전선 지역 일부를 장악했다고 러시아 체첸공화국 지도자가 밝혔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유럽의회에서 극우 국민연합(RN)이 압승한 데 대응해 프랑스 의회 해산과 조기 총선 실시를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몇 주 내에 북한과 베트남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러시아 ‘베도모스티’ 신문이 10일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최신형 전투기를 공격해 파손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를 국빈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7일 노르망디 상륙 작전 당시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푸앙트 뒤 오크'에서 연설했습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의 5월 민간인 희생자가 약 1년 만에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산 무기 ‘천무’ 2차 도입이 폴란드의 군사와 산업 분야에 큰 이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폴란드 정부가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향후 군수품 공동 생산과 기술 개발 분야에서 한국과의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7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군사 지원이 지체됐던 데 대해 사과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7일 파리에서 무기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에 대한 공세를 다시 강화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협력의 일환으로 자국 산 전투기를 제공하고 조종사들을 훈련시킬 것이라고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어제(6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