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화를 사용하는 유럽 18개국 경제가 지난 분기 정체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2분기 일본 경제성장률이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국제 유가가 9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국제에너지기구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석유 가격을 낮추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말레이시아가 잇단 사고로 위기에 몰린 말레이시아 항공을 전면 국유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적인 전자업체 애플과 삼성전자가 미국 밖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든 특허권 소송을 철회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집트가 5일 제2의 수에즈운하를 2015년까지 건설한다는 계획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여러 경제 불안 요인들이 가중되면서 세계 증시가 동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가 2분기에 큰 회복세를 나타냈습니다.
세계 최대의 컴퓨터 기업인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 사가 내년까지 1만8천명을 감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의 대형 금융업체인 씨티그룹이 금융위기 이전 주택담보대출 채권 부실 판매에 대한 책임을 지고 70억 달러를 물게 됐습니다.
미국의 지난 달 실업률이 6.1%를 기록해 전 달에 비해 소폭 하락했습니다.
프랑스 최대 은행이 미국의 제재를 무시하고 이란 등과 금융거래를 한 혐의로 90억 달러의 벌금을 물기로 합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