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경제성장률이 2년만에 반등했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지난 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 성장률이 7.9%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경제가 호전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제지표들이 17일 잇달아 발표됐습니다.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피치사가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하향조정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유럽의 경제를 이끌고 있는 독일이 지난해 말 침체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항공당국이 최근 잇따라 결함이 드러난 신형 보잉 787 ‘드림라이너’ 항공기에 대한 전면 재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중국의 지난 달 수출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증가율이 14.1%를 기록하며, 예상치 4.6%를 크게 뛰어넘었습니다.
미국의 하루 원유 생산량이 10년만에 처음으로 7백만 배럴을 넘었습니다. 원유 채취 기술의 발달과 에너지 자족을 목표로 하는 정부 정책에 따른 것입니다.
유로화 사용국의 지난 해 11월 평균 실업률이 사상 최고인 11.8%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대형은행들이 금융 위기로 국가적 경기침체를 가져온 데 책임을 지고 85억 달러를 배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북한과 함께 지구상 마지막 공산국가인 쿠바는 2010년에 공산주의 경제의 실패를 인정하고 경제개혁에 나섰습니다.
미국의 지난 달 실업률이 전달에 비해 0.1%포인트 상승한 7.8%로 나타났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미국 정치권의 재정절벽 합의안이 미흡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국가채무 한도를 신속히 높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