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전국 지지율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와의 격차를 벌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는 11월 실시되는 미국 대선의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9일 남부의 국경 정책 강화와 이스라엘에 대한 지속적인 안보 지원 의사를 밝혔습니다.
미국의 올해 2분기 경제성장률이 3%를 기록했다고 미국 상무부가 29일 밝혔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9일 사흘간의 중국 방문을 마무리한 가운데, 미국이 중국과 핵군축 회담 재개를 시도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단독 보도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와 2021년 의사당 난입 선동 관련 사건으로 27일 다시 기소됐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조만간 전화통화하기로 미중 고위 당국자 간 합의했습니다.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를 7%P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23일 경제 성장 둔화와 인플레이션 완화에 대응해 중앙은행이 조만간 주요 기준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후보가 23일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의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되겠다며 분열된 미국을 하나로 통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김정은과 같은 독재자에겐 아부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후보 지명 수락 연설을 끝으로 민주당 전당대회가 마무리됐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민주당 전당대회에 관한 전문가 견해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 솔즈베리 대학교 정치학과의 남태현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