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 의회가 2025년 1월 6일 합동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인증했습니다. 4년 전 이날, 트럼프 당시 대통령 지지자들은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승리한 대선 결과 인증을 막기 위해 의사당에 난입했습니다. (취재: 캐서린 집슨 Katherine Gyps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조 바이든 현 정부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뒤집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더 많은 석유를 시추해 미국 경제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취재: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미국 국방부는 쿠바 관타나모 수용소에 있던 예멘 국적 수감자 11명을 오만으로 이송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정부 지출을 대폭 줄이기를 원합니다. ‘정부효율위원회(DOGE)’라는 자문위원회가 이 노력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는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미국 지도자들은 건국 초기부터 정부 역할을 줄이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취재: 도라 머쿠아르 Dora Mekouar)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중동 문제에 관해 조언할 참모들로 사적 관계가 있는 사업가 2명을 발탁했습니다. 스티븐 위트코프 중동 특사 지명자와 마사드 불로스 아랍∙중동 담당 선임 고문 내정자에 관해 알아봅니다. (취재: 마이클 리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모건 오테이거스 전 국무부 대변인을 중동 평화 담당 부특사로 임명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내일(5일) 인도를 방문한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회사들은 챗GPT 같은 프로그램의 인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AI 규제는 기술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기 미국 행정부는 위험 완화보다는 미국이 AI 산업을 지배하기를 선호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 티나 트린 Tina Trinh)
미국의 총기 폭력 예방 조처는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강화됐습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20일 취임하면 큰 정책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문제에 관한 총기 소지자와 총기 안전 옹호자들의 견해를 들어봅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 Veronia Balderas Iglesias)
2025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2025년 국제사회는 정치,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새해 특집으로 올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망해 보고 세계 선거 일정도 짚어보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 국가안보를 이유로 일본제철의 미국 철강기업 US스틸 인수를 불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