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연합(AU) 의장이 서아프리카 국가 말리에서 발생한 쿠데타를 규탄하며, 구금된 말리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통령인 시릴 라마포사 아프리카연합 의장은 19일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가 수그러들지 않고 계속 확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은 오늘(20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가 2천241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552만9천여 명으로 전체의 약 25%를 차지했습니다.
아프리카 서북부 말리에서 일어난 쿠데타로 구금된 이브라힘 부바카르 케이타 대통령이 사임했습니다. 케이타 대통령은 18일 쿠데타로 반란을 일으킨 군인에 체포된 지 몇 시간 후 국영 TV를 통해 즉각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양 남부 모리셔스 해역에 좌초돼 기름 유출 피해를 낸 일본 선박이 두동강 났습니다. 모리셔스 국가위기관리위원회는 15일 성명을 내고 이날 오후에 선체 앞부분이 분리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전 세계 학교의 43%가 비누와 물로 손 씻는 시설이 부족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과 세계보건기구는 어제(12일) 발표한 공동 보고서에서 이같이 지적하고, 세계 각국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속에서 학교가 안전하게 재개될 수 있도록 이런 시설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1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7일) 오전 현재 아프리카 지역 확진자는 100만 명 이상 나왔고 이 중 남아프리카공화국이 53만여 명으로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미 재무부가 5일 아프리카 남부 짐바브웨 대통령과 친한 기업인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에머슨 음낭가과 짐바브웨 대통령과 가까운 타그위레이와 그의 회사인 ‘사쿤다 홀딩스’는 부정한 방법으로 수백만 달러의 돈을 챙긴 혐의로 미 재무부의 제재를 받았습니다. 저스틴 뮤지니치 재무부 차관은 이날 성명에서 타그위레이를 비롯한 짐바브웨 엘리트들이 부패를 저질러 국가 경제 발전을 저해하고, 짐바브웨 국민들에게 해를 끼쳤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1천828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4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1천828만8천여 명에 달했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가장 많은 471만여 명으로, 전 세계 확진자의 25%를 차지했습니다.
이집트 국영 TV는 이후 화면에 '이집트와 리비아, 한 민족, 하나의 운명'이라는 현수막을 내걸며 리비아전 개입의 정당성을 강조했습니다. 엘시시 대통령은 지난주 리비아가 국가 안보에 위협을 받는다면 이집트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과 프랑스 정상이 20일 전화통화를 갖고 리비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미 백악관은 이날 성명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리비아 긴장완화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14일 전화통화를 갖고 리비아 사태와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터키 대통령실은 양국 정상이 리비아의 지속적인 안정을 위해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확진자가 1천3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