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대통령이 러시아와의 상호방위조약에 서명했다고 양국 국영언론들이 4일 밝혔습니다.
캐나다와 멕시코,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고율∙상호 관세 무역정책에 따른 대응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아랍국들은 어제(4일) 이스라엘과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재건을 위한 이집트 정부의 제안을 채택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요르단강 서안지구 북부 지역을 담당하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수장을 제거했다고 어제(4일) 밝혔습니다.
중국 최대 연례 정치행사인 전국인민대표회의(NPC∙전인대)가 오늘(5일) 개막한 가운데 중국 정부는 경제성장률 5%를 올해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어제(4일) 미얀마 군사정권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지난주 애플은 앞으로 4년간 미국에서 5천억 달러를 지출하고 2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발표하며, 국내 일자리∙투자 정책을 예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부분의 애플 제품이 생산되는 중국에 대해 20%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 정책은 4일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취재: 미셸 퀸 Michelle Quin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중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지난주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 회담이 파국으로 끝난 후, 유럽은 우크라이나 분쟁을 끝내기 위한 계획을 이끌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미국이 군사 지원을 중단하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4일 공중 해상 휴전에 나설 뜻을 밝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호흡 곤란 증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전면 중단하자 우크라이나는 미국에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예고해 왔던 멕시코와 캐나다, 중국에 대한 관세 조처가 4일 발효됐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8천400억 달러에 달하는 유럽 재무장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미국 정부가 중국 공산당과 중국 국민을 명확히 구분해 쓰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VOA가 확보한 내부 문서 내용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