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군용 헬리콥터와 충돌한 뒤 포토맥강에 추락한아메리칸 이글 여객기 5342편 사고에서 여객기와 헬기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출생시민권 폐지 행정명령은 대통령 행정권한과 수정헌법14조에 관한 법적, 정치적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1868년에 비준된 수정헌법 14조는 미국 땅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에게 시민권을 보장합니다. (취재: 얼리니 배로스 Aline Barros)
29일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군용 헬리콥터와 충돌한 뒤 포토맥강에 추락한 아메리칸 이글 여객기 5342편 사고에서 아무도 생존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당국자가 30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휴전 협정에 따른 3차 인질·수감자 교환을 30일 진행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정의 일환으로 3차 인질∙포로 교환이 진행됐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첫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미국의 작년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2.3%를 기록하며 시장의 전망치를 조금 밑돌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비사 시게루 일본 총리가 다음 달 7일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쿠바 관타나모에 대규모 불법 이민자 수용 시설을 마련하라고 관련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25%∼4.50% 수준인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연준의 금리 동결 발표 이후 소셜미디어에 올린 성명에서, 연준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막지 못했다”며 “은행의 규제에 있어서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고 비판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오늘(30일) 억류 인질 중 이스라엘인 3명과 태국인 5명을 추가 석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과도정부 대통령에 반군 수장 아메드 알샤라가 임명됐습니다. 알샤라는 이날 회의에서 시리아의 최우선 과제가 “정당하고 합법적인 방식으로” 정부의 공백을 메우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승객 60명과 승무원 4명이 탄 미국 국내선 여객기가 29일 워싱턴 DC 인근에서 상공에서 군 헬리콥터와 충돌한 뒤 포토맥 강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미국 우선주의' 정책에 부합하는지 검토하기 위해, 3개월 동안 거의 모든 대외 원조 중단을 명령했습니다. 구호단체와 인권단체들은 이 조치가 전 세계 수많은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주한미군 감축과 역할 재조정을 검토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중국과의 충돌 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