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난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 정상회담이 파국으로 끝난 후, 유럽 지도자들이 영국에서 긴급 회동하고 후속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휴전 1단계가 종료된 가운데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대한 구호품 반입을 전면 차단했습니다. 미국 국방부가 남부 국경에 3천 명의 병력을 추가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미국 민간 우주기업의 달 탐사선이 달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보다 이민과 마약 문제 등 국내 현안에 집중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일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지난주 성사되지 못한 미국과의 광물 거래 협정에 서명할 준비가 돼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2단계 휴전 협상에 대해 이견을 보였습니다.
타이완의 반도체 업체 TSMC가 미국에 향후 4년간 1천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이집트 정부는 4일 1년 반 넘게 이어진 전쟁으로 폐허가 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재건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러시아는 3일 군용 우주선을 실은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2일 열린 제97회 아카데미상(오스카상) 시상식에서 독립영화 ‘아노라’가 5개 부문 상을 휩쓸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가 러시아와 전쟁을 끝내기 위한 계획을 두고 우크라이나와 협력하고 있다고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2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로 들어가는 모든 물자 및 물품의 반입을 2일 중단시켰습니다.
12명이 넘는 유럽 지도자들이 2일 영국 런던에서 우크라이나 사태를 논의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영어를 미국의 공식 언어로 지정하는 대통령 행정명령에 1일 서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