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년에 영국과 아일랜드 가수들이 가뭄과 기근에 시달리는 아프리카인들을 돕기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노래 선물이었는데요, 지금도 크리스마스 때면 어김없이 들리는 노래, ‘Do They Know It’s Christmas?
오늘은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맞춰 ‘Autumn Leaves’란 곡을 골라봤습니다. 한국에는 ‘고엽’이란 제목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가을 낙엽이란 뜻이죠. 천천히 한 소절씩 들으면서 가사를 음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돌리 파튼 (Dolly Parton)의 노래 ‘9 to 5’의 가사를 해석해 보고, 노래에 얽힌 사연도 알아보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블랙의 ‘Wonderful Life’ 해석해 보구요. 노래에 얽힌 사연도 알아보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이 ‘Sunday in New York’ 의 가사를 해석해 보구요. 또 노래에 얽힌 사연도 알아보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한인들이 제일 좋아하는 팝송 가운데 하나인 비틀즈의 노래 ‘Let It Be’의 가사를 해석해보고, 노래에 얽힌 사연도 알아보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미국 가수 스티비 원더 (Stevie Wonder)의 ‘Isn’t She Lovely (사랑스럽지 않나요)’, 골라봤는데요. 저희 미국의소리 기자의 추천곡입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아바(ABBA)의 'Winner Takes It All’ 의 가사를 해석해 보고 사연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크리던스 클리어워터 리바이벌(Creedence Clearwater Revival)이 부른 Proud Mary를 해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로버타 플랙(Roberta Flack)의 'Killing Me Softly With His Song'의 가사를 해석해 보고 사연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토니 베넷(Tony Bennett)이 부른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의 가사와 음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팝스 잉글리시. 오늘은 엘비스 코스텔로(Elvis Costello)가 부른 'She'의 가사와 음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