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이건 부모라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교육 관련 일을 하는 앤젤라 엄 씨를 소개해 드립니다.
봄 개편을 맞아 새롭게 보내 드리는 '영화 속 인권 이야기', 첫 번째 시간으로 인권의 정의와 인권의 네 가지 특성 중 인권의 보편성과 천부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미국 최고의 권력자가 사는 곳, 동시에 자유 민주주의의 상징인 백악관. 이곳을 거쳐간 미국 대통령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을까요? ‘백악관의 주인들, 오늘은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에 대한 얘기입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술 핵무기 재배치에 대해서는 행정부 뿐아니라 전문가들도 가능성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관련 법안이 상하 양원을 통과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 입니다.
세상에는 참 별난 직업도 많은데, 장보기부터 은행 예금까지, 온갖 잔일을 도맡아 해주는 심부름 도우미, 로리 웰치 씨를 소개해 드립니다.
북한의 한주간 기상 예보와 날씨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날씨와 생활”입니다. 오늘도 한국 기상청, 한반도 기상기후팀의 경혜미 북한담당예보관을 전화로 연결해보겠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예비선거가 일리노이주에서 시작된 가운데 선두 주자인 롬니 후보가 샌토럼 후보를 앞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화당 의원들이 자체 예산 계획을 반영한 2013 회계연도의 새로운 예산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미국 초청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문제점, 플로리다 흑인 10대 소년 총격 사건 재조사 착수 등 오늘도 다양한 소식들을 천일교 기자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북한이 올해 1월 중국에서 수입한 곡물의 양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수입한 곡물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밀가루였습니다.
전세계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북한도 예외가 아닌데요. 저희 `미국의 소리’ 방송은 북한의 기후변화를 살펴보는 기획보도를 마련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29일 북한과 합의한 24만t 영양 지원에 앞서, 분배감시 체제에 합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남부 헬만드 주에서 29일 차량 폭탄 공격이 벌어져 6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과 북한이 지난 주 베이징 고위급 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을 동시에 발표했습니다.큰 틀에서는 진전을 이뤘지만, 합의 내용의 해석에는 입장차가 보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