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3일 6차 핵실험을 실시하고 대륙간탄도로켓 장착용 수소탄 시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이 전례 없이 강력한 대북 압박을 예고한 가운데, 유엔 안보리는 4일 긴급회의를 소집해 새 대북 제재 결의안 채택을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북한] 북한 6차 핵실험

1
지난 3일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가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관계자들과 6차 핵실험 결정을 논의하고 있다.

2
평양 시민들이 6차 핵실험 관련 소식을 대형 화면으로 시청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실험을 승인하는 친필 사인이 나오고 있다.

3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핵무기 병기화 사업'을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3일 보도했다. 뒤에 세워둔 안내판에 북한의 ICBM급 장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화성-14형'의 '핵탄두(수소탄)'이라고 적혀있다.

4
평양 시민들이 미래과학자거리에서 6차 핵실험 소식에 환호하고 있다.

5
한국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북한의 ICBM 수소탄 실험 성공 소식을 보도하는 TV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6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감행한 지난 3일 한국 기상청의 이미선 지진화산센터장이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에서 발생한 인공 지진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7
일본 도쿄 거리의 대형 화면에서 북한의 6차 핵실험과 관련한 TV 뉴스 보도가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