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강진 발생 인도네시아, 국가비상사태 선포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인 아체 주 루엥푸투에서 7일 구조대가 무너진 건물 잔해를 수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지역인 아체 주 루엥푸투에서 7일 구조대가 무너진 건물 잔해를 수색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당국이 대규모 지진이 발생한 7일, 2주일 간의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서부 아체주 해안에서는 이날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97명이 사망했습니다.

현지 관리들은 진앙지에서 가장 가까운 피디에자야 지역에서 수 백 명이 부상했다고 전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지진 피해 지역으로 급히 이동해 현재 부상자들을 병원으로 이송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5백 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고 그 중 많은 사람들은 심각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그러면서 현재 응급 의료 기구와, 무거운 잔해를 치울 발굴 장비가 급히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의 수토포 누그로호 대변인은 희생자들과 생존자들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관리들과 군 병력, 자원 봉사자 등 최소 1천 명이 현장에서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희생자와 부상자 외에도 이슬람 사원과 주택, 상가 등 건물 수십 채가 무너지는 등 피해 규모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